저희 대학에서는 창의·성실·봉사의 학훈 아래 교육의 3대 지표를 세계화·정보화·인간화 교육에 두고 이 중 인간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우리 이웃의 어려움을 스스로 느껴보며 어렵고 힘든 일을 직접 체험하여 이웃의 소중함과 삶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게 함과 동시에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의 고취와 현재의 자기 직분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 함으로써 앞으로 선량하고 훌륭한 세계시민으로 육성하고자 영진사회봉사단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진사회봉사단은 사랑·희생·봉사를 이념(단훈)으로 하고, 작은 희생 큰 기쁨'을 슬로건으로 하여 1997315일 창단식을 가졌습니다. 또한 사회봉사활동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보장하기 위하여 사회봉사 과목을 학점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봉사단소개-01.jpg

 

 

 

사회봉사 과목은 1학점, 교양선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년학기 구분 없이 재학 중 언제든지 이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봉사 과목은 학칙상의 수강신청 제한 학점(학기당 24학점)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취득한 학점은 졸업소용학점(80학점)에 포함됩니다.

 

 

사회봉사 과목은 연 4(, 여름, 가을, 겨울학기) 개설하며, 학기당 이론 4시간, 사회봉사활동(실습) 32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매년 1,000여명의 학생이 수강 신청하여 이론강의를 수강한 후 관공서, 장애인시설, 사회복지기관, 환경단체, 병원, 요양원, 보육시설, 체육시설 등 200여 군데가 넘는 지정기관 및 임의기관에서 열심히 활동하였으며, 특히 시각장애인체육대회, 휠체어마라톤대회, 척수장애인체육대회 등에는 우리 대학이 단체로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01년부터는 우리대학 단독으로 해외봉사 계획을 수립하여 현재까지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현지 주민 및 언론으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으며, 재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향상 및 공동체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봉사단소개-02.jpg